...

[ 나의 책 리뷰 - 9 ] Do it!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본문

Always/Book

[ 나의 책 리뷰 - 9 ] Do it!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cailisin 2016. 6. 25. 12:43


Do it!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국내도서
저자 : 이태원
출판 : 이지스퍼블리싱 2015.06.04
상세보기



Do it!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워드프레스!

 최근 들어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를 운영 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 정도 들어보는 이름인데 블로그를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호기심을 가지게 한다. 워드프레스가 무엇이길래 여기저기서 이야기들이 들려오는지 알아보기 위해 책을 펼쳐보았다.


 그전에 워드프레스가 무엇인지 부터 간략히 알아보면 설치형 블로그란 것이다. 워드프레스를 소개하는 글들이 다 이렇게 쓰여져 있을텐데 설명을 덧붙이면 인터넷상의 공간을 빌리고 그곳에 워드프레스란 것을 설치해서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 이라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는 개성 없는 통일된 블로그를 보여준다. 티스토리는 그래도 스킨과 개인들의 노력(!)으로 디자인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워드프레스는 티스토리보다 한술 더 뜬것(!!!)으로 보면 된다.


 처음 책을 펼치면 시작부터 어떻게 블로그 공간을 생성하고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관리해 나가는지 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있다. 글쓴이는 직관적인 그림과 보라색 박스와 화살표를 많이 사용하였는데 이를 통하여 간략하게 내용들을 설명해 주며 글을 보지 않고 그림만으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써 놓았다. 이는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점(?) 이다. 사실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데 책을 깊이 읽는것 보단 빠르게 보고 이를 내가 적용 할 수 있어야 하는것이 Best of Best 이기 때문이다.


 정말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데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았으며 기존에 이런 분야에 관심이 없었던 일반 사용자라 하더라도 어느정도 마음만 먹는다면 토, 일 2일정도 날잡고 책의 내용을 따라해보며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설명해 주는것은 초심자에게 길을 알려주는 정도이다. 하지만 어떻게보면 이게 워드프레스의 모든것을 잘 표현했다고 보여진다. 워드프레스는 손쉽게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프로그래머의 입장에서 쓰여진 책이 아니다. PHP, MYSQL 등등 이런것을 알아보려면 실제 개발 관련 책이나 개발자 사이트를 확인해 보셔야 할것같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려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서술되어있기에 매우 쉽고 편한 내용들이 들어있는 책이다. 이제 책을 펼쳐들고 자신이 직접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개성있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어 보실까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