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ways/Book

[ 나의 책 리뷰 - 3 ] 식객, 팔도를 간다 - 서울편

cailisin 2012. 2. 12. 17:01

식객, 팔도를 간다 - 서울편
국내도서>만화
저자 : 허영만
출판 : 김영사 2011.03.12
상세보기


식객, 팔도를 간다 - 서울편

팔도 강산을 누비며 금강산도 식후경~~
식객은 정말 우리나라 팔도를 누비며 일상적으로 즐겨먹던 음식부터 팔도의 손꼽히는 맛들을 진수성찬(!?)을 통해 하나씩 알아가는 묘미가 있는 만화이다.

그런데 식객이 오랜기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비밀은 무엇일까??
식객이 음식을 이용하여 단순히 흥미 위주의 만화였다면 이렇게 사랑받지 못했을 것이다.
이 책 속에는 우리 음식 뿐 아니라 우리가 살아고 있는 시대의 삶의 모습까지도 담고있기에 많은 독자로부터 사랑받는 것 같다.

'식객, 팔도를 간다 - 서울편' 은 이미 출간된 허영만의 식객을 지역권별로 편집해 놓은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27권의 식객을 다 읽어본 사람이면 굳이 읽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지역별로 나뉘어진 음식을 보며 이 지역에 가면 이것 좀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만들며 입맛을 다시 돋구워주어, 이미 읽은 독자들도 다시 한번 책에 손이 가게 되는 것이다.

첫번째 에피소드 '24시간의 승부'는 음식점을 하려는 한 사람의 이야기를 보여주는데 우리가 흔히 즐겨먹던 설렁탕 한 그릇도 '기다림과 정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것. 그리고 '궁중 떡볶이'에서는 엄마와 자녀들을 캐나다로 보낸 기러기 아빠의 애환을 스토리로 담고 있다.

식객은 단순히 음식이 아닌 그 속에서 사람을 찾을 수 있었다.
음식으로 감동을 주는 식객의 Best of Best 에피소드를 선별한 '식객, 팔도를 간다 - 서울편' 한번 읽어보시는게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