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캐나다 데이 퍼레이드 (Canada Day Parade) 를 구경하며~ - (1) 본문

Overseas Trip/Festival

2011 캐나다 데이 퍼레이드 (Canada Day Parade) 를 구경하며~ - (1)

cailisin 2012. 2. 17. 14:08

데이 (Canada Day) 는 캐나다에서 정말 큰 명절이자 축제기간(!!)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이 날을 기념하고 즐기지요~ :)
그리고 이렇게 큰 축제기간에는 어김없이 퍼레이드 (Parade) 가 준비되어있죠~
그럼 캐나다 데이의 퍼레이드를 보며 피날레를 향해 가볼까요~??

벤쿠버 (Vancouver) 캐나다 플레이스 (Canada Place) 에서 즐긴 캐나다 데이의 메인 행사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링크 1 - 캐나다 플레이스에서 즐기는 캐나다 데이~ (Canada Day at Canada Place) - (1)
링크 2 - 캐나다 플레이스에서 즐기는 캐나다 데이~ (Canada Day at Canada Place) - (2)


캐나다 플레이스에서 메인 행사들을 구경하고 많은 사람들이 퍼레이드 시간에 맞춰 조지아 (Georgia St) 와 버라드 (Burrard St) 로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벤쿠버 경찰들은 시작하기 1~2시간 전부터  도로를 통제하며 퍼레이드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
(참고로 퍼레이드 시작 전 벤쿠버 모터 사이클 경찰들이 도로 정비하는 모습은 정말 압권입니다!! ㅋ)


퍼레이드의 시작은 군악대의 행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군인을 너무 많이 봐와서 특별한 감흥이... ㅋㅋ;


다음으로 등장한 RCMP (Royal Canadian Mounted Police) 캐나다 왕립 기마 경찰 입니다.
저 제복을 입는게 캐나다에서 만만한일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거기다가 공무원이니 영어와 불어는 필수일테고~ :)


아래 마차는 스탠리 파크 (Stanley Park) 에서 볼수있는 투어 마차입니다~~!! 하핫; 
이날 거리까지 마차를 끌고 행차하셨네요~ ㅋ


사실 캐나다 데이 퍼레이드이긴 하지만 이 나라를 빼놓을수는 없네요~??
바로 중국팀의 퍼레이드 입니다~ ㅋ^^
가장 많은 인원(!!)을 대동한 중국팀~ 후훗!


연꽃위에서 인사를 하고있는~
아무래도 불교를 모티브하여 보여주는 듯 합니다. 절에 가보시면 등이 연꽃모양 아닌가요~?? :)


중국팀의 퍼레이드가 참 길게 이어졌습니다~
그런데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리는 많은 축제들의 퍼레이드에서는 중국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벤쿠버 아니..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중국인이 살지 않는 곳을 찾을 수 없기에~ 하핫!
(토론토, 뉴욕, 워싱턴 등등 어딜가도 차이나 타운은 살아 있습니다~ 하하하;)


중국팀이 끝나고 말을 탄 커뮤니티의 사람들 입니다~
사실 캐나다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지 퍼레이드는 광고 (Advertisement) 의 목적이 참 강합니다.
자신들의 커뮤니티를 홍보의 방법으로 퍼레이드를 이용 하는 것 이죠~ :)


Big Pink~!! 벤쿠버 투어 버스 중 하나입니다~
근데 이거보다는 벤쿠버에선 Big Bus 가 참 유명하죠~ :)


와~ 이번엔 진짜 캐나다 사람들 입니다~!! ㅋ
이제부터 캐나다 분위기가 조금 풍기는 것 같은데요~??


동영상으로 한번 보실까요??



이때부터 조금 캐나다 데이 퍼레이드 같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


참고로 이 팀은 저가 잘 기억하고 있는 팀 입니다.
2011년 3월 Celtic Festival 퍼레이드에서 바이올린을 켜면서 나왔던 팀 입니다~ 하하;
(저의 Celtic Festival 의 포스팅에도 이 팀의 사진이 올라와 있습니다 ㅋ^^)
이번 퍼레이드 에서는 퍼포먼스를 춤으로 바꿨나 보군요~ :)



어느덧 캐나다 데이 자원 봉사자 (Volunteer) 들도 고단함을 잊고 축제에 빠져들고 있는 것 같네요~ :)
저도 자원봉사자로 참가하고 싶었는데 OT가 일과 겹치는 바람에~ ㅠ_ㅠ
(저도 여러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티셔츠들을 얻었는데 왜 저 형광색 티셔츠가 탐이날까요?? 하하핫)


아~ 한국에서도 저렇게 퍼레이드 행사가 가끔씩 있었으면 하는~ 자원봉사자로 참가할 마음이 있는데~ :)
근데 퍼레이드도 자주 있으면 시민들의 불편으로 인하여 항의가 들어오지 않을지~ 하하하;
그럼 잠시 여기서 포스팅을 쉬어가고 다음 포스팅에서 퍼레이드를 계속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


- 위 포스팅은 Samsung NV9, Samsung NV10, Nikon D80 / Tamron 17-50 mm 로 촬영했습니다~ :)
- Copyright © Cailis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