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ty/Information

Microsoft 가 내놓은 종합 문서 도구(?) SWAY 을 경험해보자.

cailisin 2015. 10. 3. 13:23


오늘 이렇게 갑자기 포스팅을 하게 된 것은 정말 놓칠 수 없는 서비스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에 Windows 10 Pro 정품을 설치하고 오랜만에 Outlook을 들어갔는데 보이는것!!

바로 Microsoft 에서 제공하는 'SWAY' 란 서비스 입니다.


언제나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PPT를 만들때 컨텐츠 파일들 다 모아서 꾸미느라 시간이 가 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SWAY를 만나시면 이런 걱정은 한번에 날려 버릴 수 있으실 것 입니다! :)


혹시 MS의 outlook 계정이 있으시다면 한번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좌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보시면 SWAY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SWAY의 시작 홈으로 접속하시게 됩니다.

(아직 포털에서 해당 서비스가 검색되지 않네요~)


- SWAY 공식 홈페이지  :  https://sway.com/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실 이메일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들어오시면 SWAY의 초기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규 문서를 작성 하실때는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SWAY 이거 PPT 대체품인가요??

PPT를 정조준 한 것은 맞지만 결론은 아닙니다~!!

저도 정확히 무엇이라고 불러야 할지 참 난감한데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공유를 위한 종합 문서 도구라고 저는 정의(?) 내렸습니다~ :)





일단 새로 만들어도 되지만 위 메뉴에서 우측에 보이는 SWAY의 첫 사용이란 가볍게(?) 만든 SWAY 글을 한번 불러오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작성한 메인 화면 입니다.





위 화면은 아래 화면처럼 사진을 불러오고 제목만 입력을 해 준것 뿐 입니다.

그런데 좌측 상단에 '미리 보기' 가 보이시나요??

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알아서 이미지 효과들이 적용되서 나옵니다.





아래 사진도 다음의 순서로 글을 입력하고 사진을 3장 추가했을 뿐 입니다.


글  -  사진 3장  -  사진 주석 추가  -  글


다시 미리보기로 보면 아래와 같이 글과 그림이 자동으로 배치가 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각각의 기기들마다 최적의 배치로 글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본 제가 작성한 SWAY 글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통하여 최근 홈페이지들과 같이 컴퓨터와 모바일 환경의 홈페이지가 다르듯 작성한 문서도 각각의 환경에 맞게 최적화 되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글만 만나보셔도 SWAY 가 얼마나 편리하고 좋은 문서도구인지 느껴지시나요??

아래는 저의 생각이지만 미래를 내다보며(?)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


1. 일단 팀킬(?)이지만 PPT를 정조준~!!

사실 MS가 지금도 굳건한 이유는 돈이되는(!) 기업 시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Microsoft Office 의 존재가 매우 크다고 생각하는데 기존의 PowerPoint 는 정적인 반면 SWAY은 동적인 면을 강조하며 사용자 층을 끌 계획이라고 봅니다.

최근 모바일 기기의 사용도 넓어지면서 스마트폰에서 바로 프로젝트 연결하여 PPT하는 경우도 보이는 편이니 당장 PPT를 대체하지는 못하겠지만 SWAY 의 가능성은 높다고 봅니다~ :)


2. 이쪽(?)으로도 보면 E-Book도??

MS의 SWAY 홍보 페이지를 보면 예시가 나와있는데 마치 E-Book 을 보는듯한 형식의 글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E-Book 컨텐츠는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모르지만 마치 HTML 언어처럼 만들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디자인적인 요소 때문에 예쁜 이북을 못만들어서 아쉬움도 많을텐데 이러한 디자인 부분을 SWAY가 해결해 준다면..?

그냥 제 생각(?)입니다.. ㅋㅋㅋㅋ

참고로 대학생때지만 제 생각이 N사의 기능으로 등장한게 몇개 있고 직접가서 제안도 했습니다.. ㅋㅋㅋ


3. 조금 넓게 보면 Blog 사용자도 흡수하겠다..?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는 Blog 사용자를 흡수 할 계획도 있다고 봅니다.

간편하게 작성하는 문서는 저장도 필요 없고 바로 클라우드에서 처리가 되는데 웹을 통해 손쉬운 공유와 수정이 가능하면서 동적인 요소까지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개된 문서에 한하여 검색봇들이 돌아다닐수만 있게 한다면(?) 정말 최고의 Blog 이면서 Blog 툴이 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아니면 에버노트처럼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글 보내기 같은 기능이 존재 한다면 정말 최고의 툴이 될지도..

근데 이건 개인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가 아닌 이상 불가능할것 같네요~ ㅋ



아래는 Microsoft 에서 직접 소개하는 SWAY의 홍보 동영상입니다.

SWAY의 장점을 이용해서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를 잘 표현해준 동영상 입니다~

제가 써놓은 글보다 동영상 한편이 훨씬(!?) 이해가 쉬우실 것 입니다~ :)





언제나 IT분야에서 혁신이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Apple' 이라고 생각할 것 입니다.

하지만 저는 혁신은 'Microsoft' 가 먼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Apple' 은 시기를 타고나고 위대한 사람(!!)이 프리젠테이션을 정말 잘했다고 보거든요 저는~ :)

이제는 SWAY를 이용해서 공유를 하기 위한 문서를 만들어 본다면 정말 괜찮겠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