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벤쿠버 (Vancouver) 에서 BMO (Bank of Montreal) 은행 계좌 개설하기~ 본문

Overseas Trip/Information

캐나다 벤쿠버 (Vancouver) 에서 BMO (Bank of Montreal) 은행 계좌 개설하기~

cailisin 2011. 10. 9. 13:07

가지고 온 돈이 많거나 큰 돈(!)을 송금받기 위해서 가장 먼저하는 일들 중 하나(?)인 은행 계좌의 개설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TD Bank가 가장 좋으니 이곳을 개설하라고 하지만~
저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이 BMO (Bank of Montreal) 이여서 저는 이곳을 개설하였습니다.

캐나다에는 어떤 은행이 있고 어디를 개설해야할지 알고 싶을땐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 - 캐나다 (Canada) 에는 무슨 은행이 있을까?? 그리고 어디를 개설할까??

아래는 캐나다 (Canada) 벤쿠버 (Vancouver) 버라드 역 (Burrard Station) 바로 옆에 있는 BMO 입니다.
벤쿠버 다운타운 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BMO은행입니다.
역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옆에 있어서 편의성 때문에라도 벤쿠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은행 중 하나입니다~ :)


입구로 들어서기 전에 이 은행에서 어떠한 언어를 지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원 언어는 각 은행별로 차이가 있으며 이 목록에 없는 언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언어는 지원한다해도 해당 직원 (Staff) 이 바쁠때에는 조금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영어로 업무를 보면 더욱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곳 지점에서는 한국어를 지원 하고있다는 사실에 웬지 뿌듯(!?)하더군요~ 하하!
그리고 아래 목록을 보고 한가지 더 알 수 있는 사실은 정말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벤쿠버에 온다는 것 입니다~


은행에 들어서면 기업 고객 (Business)일반 고객 (Personel) 라인이 나뉘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곳은 평소에 예금 (Deposit) 및 출금 (Withdraw), 또는 환전 (Exchange) 할 때 이용을 하시고~
계좌는 별도의 장소에서 개설을 하셔야 합니다.

BMO 버라드 지점에 들어가서 왼쪽에 보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이곳으로 우선 내려갑니다.


그럼 아래 로비와 데스크가 나오고 각각 나누어져있는 룸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 데스크에서 은행계좌를 열고 (Open) 싶다고 말을 하면 담당 직원 (Staff) 를 호출합니다.

예약을 잡으면 보통 2~3일내로 예약이 잡히게 됩니다. 한산한 경우에는 당일 바로 계좌 Open이 가능합니다.

만약 영어를 잘 못한다면 한국인 스태프와 상담하고 싶다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한국인 스태프와 계좌 Open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잠깐 기다리다보면 은행계좌 오픈 담당 직원이 나오는데 오늘 오픈이 가능하면 바로 룸에서 상담에 들어갑니다.


저의 계좌를 Open할 때에는 한국인과 상담을 받아보았고 친구의 계좌를 Open 할 때에는 현지인과도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현지인과 상담을 받을 때 영어로 농담을 건네기도 하고 캐나다에 온지 얼마나 되었는지 물어보기도 하는데 자신의 현재 영어 실력을 가늠해 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의사소통이 안되는 경우에는 한국인 스태프와 예약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할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여권은 당연히 들고 가셔야 하며 현지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아가셔야 합니다.
학생일 경우에는 입학 허가서 원본을 가져가면 계좌 유지비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지에서 학원을 등록하려고 하셨더라면 우선 계좌를 개설 한 뒤, 학원 등록 후 입학 허가서를 들고 창구에서 계좌 업그레이드를 신청하면 학생 계좌로 등록해줍니다.
가끔 한국인 스태프의 경우 한국 신분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꼭 들고가시기를~!!

직원이 기본정보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서류를 복사하고 오는동안 어떤 계좌를 고를 것 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창 은행 계좌 설명 및 유의사항, 송금 받는 방법등을 설명 듣고 서류들에 싸인을 합니다.

모든것을 마치면 한 뭉치의 서류와 카드 한 장을 받게 됩니다~

카드는 앞으로 모든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뭉치의 서류에는 고객 안내문과 송금 계좌 정보 및 담당자 명함이 넣어져 있습니다~

아래는 명함과 함께있는 서류 뭉치입니다~ 하하!
저의 담당자분이 Hailey Lee 였군요~ 흠 ㅋ


저의카드 (Debit Card) 의 경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일부러 서류뭉치 뒤쪽에 두어 정보를 가렸습니다~ (__)


우선 이것들을 모두 받고나면 ATM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합니다.

계좌를 Open 하면, 담당 스태프가 따라와서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경우도 있고 그냥 Open 한 후에 ATM 위치를 알려주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Bye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국인 스태프분이 참 잘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스태프분이 바뀐 듯 하지만~ ㅋ)
카드의 기본 비밀번호는 카드와 같이 받는 서류에 적혀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까지 마치면 이것으로 은행 계좌 개설은 모두 끝나게 됩니다~!! :)


ps. 학생 계좌로 오픈시 은행직원이 학원이 끝나는 날부터는 계좌 유지비를 내야한다고 저에게 말했지만 저는 입학 허가서에 적혀있던 수업 기간이 끝나고도 계속 학생 계좌로 이용했습니다~ 자동으로 정보는 안바뀌는 듯 합니다~~ 참고로 알아두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