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crosoft Visual Studio 2015 설치 본문

Specialty/Setting

Microsoft Visual Studio 2015 설치

cailisin 2016. 3. 1. 00:21


Microsoft Visual Studio 2015 설치



오랜만에 새 노트북을 구입하고 Visual Studio 를 설치 하기 위해서 Visual Studio 2015 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는 검색엔진에서 Visual Studio 만 치셔도 Visual Studio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면서 Community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어디서 구하나요?

Visual Sutdio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visualstudio.com/

바로 요 위의 링크에서 Community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설치 파일을 누르고 첫 화면 입니다.

저는 제 입맛이 맞게 필요한게 있어서 '사용자 지정 설치' 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참고로 저는 MSDN 구독자 이기 때문에(!) Community 버전이 아닌 Professional 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 :)

하지만 설치과정은 Community 도 동일합니다.


- Visual Studio 버전은 무엇이 있는가??

Visual Studio 2015 는 총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Community, Professional, Enterprise 버전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머언 옛날에 학생으로선 도저히 구할수 없는 이 프로그램을 어둠의 경로(?)를 통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하였지만 이제는 MS가 Community 버전을 공개하면서 일반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풀리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에는 Community 버전 사용시 라이센스 제약이 있으니 꼭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인데 저는 사실 Visual Basic 은 제외시키고 싶어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한 것인데..

이제는 VB, C#의 경우에는 무조건 기본 설치인 것 같네요~

저는 오히려 추가로 Visual C++ 을 추가로 딱 이거 1개만 선택하였습니다.

(다 설치하려면 13G가 사용해야 한다니... 헐..;;)

그리고 다음을 클릭.



설치 내역을 확인하는 화면 입니다.

확인 후에 설치를 클릭.



아래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저는 사실 Visual Studio 설치가 이리 간단해 졌을거라 생각을 못하고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막상 설치하면서 글을 쓰니 너무 간단하네요??;;

Visual Studio 2010 과 2012 의 설치때보다도 매우 직관적이면서 간편한 설치가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

대신에 VB와 C# 둘다 강제 설치가 된다는게 하핫;

만약 C만 사용하실거라면 오히려 구버전을 사용하시는게 더 나을것 같기도 합니다.



한참을 진행했는데도 쭉쭉 올라가는 설치 진행 바 입니다.

이 포스팅을 쓰면서도 설치 진행중 이였습니다(!)

설치에 매우 오랜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Visual Studio 2015 Update 1 을 설치해서 그런지 업데이트 1 포함이라고 적혀서 나오네요~ :)

이제 시작을 클릭!



첫 로그인 화면입니다.



MS 계정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에 Visual Studio 에 로그인 하시면 다음과 같이 개발 환경 설정테마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고 Visual Studio 시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어두운 화면을 선호해서 어둡게를 선택~~

참고로 MS 계정은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별도의 MSDN 계정이라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ㅋ^^



설치가 완료되고 나온 초기 화면입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나니 옛날보다 설치가 훨씬 간편해 졌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6.0 시절에는 환경변수니 DB 업데이트니 뭐니 하면서 엄청나게 많았었는데.. 거기다가 설치 실패도 경험해보고.. ㅡㅡa;

2016까지 오니까 많이 개선한 듯 합니다~ ㅋㅋ^^

Visual Studio 를 사용하면서 부족한건 서드파티 프로그램인 Visual Assist나 Resharper 등의 도움을 받으세요~ :)

(그런데 Visual Studio 2015 부터는 이런 서드파티 없이도 사용하는데 좋다고 하더군요~)


여담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MS 개발툴을 참 좋아합니다.

JAVA의 이클립스에 비해서 특별히 설정 할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 편리한 개발 환경이 MS 개발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이클립스같은 확장성에선 부족(?)할지 몰라도 대부분이 순정 부품(!?)에 필요한 개발환경은 다 갖춰졌기 때문에... ㅋㅋㅋ

구글 안드로이드도 IntelliJ 기반 전용툴을 내놓은거봐선 역시.. 벤더사의 전용툴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