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Canada) 스타벅스 (Starbucks) 1호점은 어디있을까요~?? 본문

Overseas Trip/Food

캐나다 (Canada) 스타벅스 (Starbucks) 1호점은 어디있을까요~??

cailisin 2012. 2. 14. 22:24

캐나다 (Canada) 벤쿠버 (Vancouver) 시내를 돌아다니면 한블럭 단위로 스타벅스 (Starbucks) 매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많지 않은데 우리나라의 강남 거리보다도 더 많은 스타벅스가 있는 듯 한데요~
이렇게 많은 스타벅스들 중에서 어디가 캐나다 1호점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
오늘 그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ㅋ

미국에서 탄생한 스타벅스 1호점의 경우는 시애틀 (Seattle) 파이크 플레이스 (Pike Place) 에 자리를 잡고 있죠~ :)

미국 시애틀에 있는 스타벅스 1호점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글을 참조하세요~ :)

링크 - 시애틀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 스타벅스 1호점을 가보자~


캐나다에서는 바로 여기 입니다~!!
짜잔~~~!!


이곳이 어딘지 아시겠죠~??
바로 Canada Line, Expo Line, Millennium Line, SeaBus 가 한데 만나는 교통의 요지~!!
바로 워터프론트 역 (Waterfront Station) 입니다~ :)

이 역 안에 무심코 지나가기도 하고~ 그냥 별다른 생각없이 스타벅스 커피를 주문했던 이곳~!!
바로 캐나다 스타벅스 (Starbucks) 1호점 이자 미국 스타벅스 해외진출 1호점인곳 입니다~ :) 



매장은 워터프론트 역 안에 정말 콩알만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
테이블도 달랑 4개가 끝입니다~(!!) 하하;
사실 벤쿠버는 시애틀이 바로 코앞이라서 캐나다 1호점은 미국 스타벅스 1호점의 명성에 가려져있지요~ :)


캐나다 1호점의 상징은 죠~~~기 테이블있는곳에 액자로 보관되어있습니다~ :)
여러번 사진을 찍었는데 계속 흔들린 초점만 잡히더군요... ㅠㅠ;
카메라가 사진을 거부하는~(!?) 시애틀에서도 이걸 못찍었는데 벤쿠버에서까지 못찍을줄야;
여기에는 First Starbucks in Canada 라고 적혀있습니다~ :)
시애틀에 가면 똑같이 생긴걸 볼 수 있으실거에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던 워터프론트 역 스타벅스~~!!
그런데 이곳에 있는 스타벅스가 캐나다 1호점일줄은 모르셨죠~?? ㅋㅋ :)